2016. 1. 14. 10:37

- 오버레이 평면은 Inventor에서 특별한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는 비트 평   면의 separate 집합이다

- 주요 이미지의 최상위에 나타나는 씬에서  물체를 위해 사용되고, 독립적으로 다시 그려진다

- 오버레이 평면에서 위치한 씬 그래프의 색상과 복잡도에 관한 한계가 있지만,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은 완전한 씬 그래프를 다시 그리는 것 없이 간단한 씬 그래프를 빠르게 다시 그릴 수 있다

- 오버레이 평면은 사용자 피드백을 제공하기 위해 유용한 메커니즘을 제공한다

- 예를 들면 커서를 따라다니는 지오메트리를 빠르게 그릴 수 있다


- 오버레이 평면에서 씬 그래프를 위치시키는 다음 함수들을 사용하라

- setOverlaySceneGraph()

- 오버레이 평면에서 렌더링 하기 위한 씬 그래프 설정

- setOverlayColorMap()

- 오버레이 비트 평면을 위해 사용하는 색상 설정

- 오버레이 평면은 보통 색상-인덱스 모드 사용

- setOverlayBackgroundIndex()

- 오버레이 이미지를 위한 배경색 인덱스 설정(디폴트 0, 클리어 색상)


오버레이 씬 그래프는 자신만의 다시 그리는 센서를 가지고, 이 제한 조건을 가진 "일반적인" 씬 그래프와 유사하다

- 만약 몇 개의 오버레이 평면을 가지고 있으면, SoLightModel의 model 필드에 대해 BASE_COLOR 를 설정하라

- 씬 그래프를 간단하게 유지하라.

- 빨리 그릴 수 있는 라인 그리기-스타일, 직사각형, 2D 텍스트를 사용하라

- 텍스처를 사용하지 말아라

- 왜냐하면 오버레이 평면은 싱글 버퍼이기 때문에 만약 씬이 너무 복잡하면 다시 그릴 때 깜빡거릴 수 있다

- 색상 맵을 로딩하는 걸 확실히 해라. 오버레이 평면에 대해 디폴트 색상 맵은 없다

- 오버레이 평면에 대한 색상 맵은 색들의 한계 수를 포함한다

- 색상 0 은 클리어이고 변할 수 없다

- 두 개의 비트 평면을 가지고, 색상을 위해 1부터 3까지 인덱스를 사용할 수 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