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4. 1. 6. 21:14
기본 코드를 확인해보자
SetupRC() 함수는 초기에 한 번 호출 된다 ( Init() 함수와 같다고 보면 된다 )
SetupRC() 함수 안에 Region 1 안에 glClearColor(0.0f, 0.0f, 1.0f, 0.0f); 를 입력한다
이 함수는 지우는 색을 지정하는 함수이다
일단은 처음에 한 번만 지정한다
Region2에 다음 코드를 입력한다
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Color Buffer(색상 버퍼, 픽셀 버퍼)를 지우는 함수이다
GL_COLOR_BUFFER_BIT로 플래그로 설정한다
색상 버퍼 이외에도 버퍼 종류로는 깊이 버퍼, 스텐실 버퍼 등이 있다
이 버퍼들은 이후에 자세히 다룬다
glutSwapBuffers() 함수를 추가한다
이 함수는 더블 버퍼일 때 Front Buffer와 Back Buffer를 교체한다
코드의 추가 내용은 다음과 같다
결과 내용은 다음과 같다
우리가 원하는 대로 창을 지정한 색으로 다 지우고 그 색으로 채웠다
다음 과정은 이 위에 원하는 그림을 그리자
아래의 코드는 전체 코드이다
* 프로그래밍 연습
1. 배경 화면을 빨간색으로 채워보자
2. 배경 화면을 녹색으로 채워보자
3. 배경 화면을 노란색으로 채워보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