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OpenGL

Chap 01 Introduction

이재만박사 2015. 8. 5. 18:05

이 장에서 배울 것


* 그래픽스 파이프라인이 무엇이고 OpenGL과 연동하는 방법

* OpenGL의 기원과 오늘날의 OpenGL

* 책을 통해 세울 수 있는 기본 컨셉


이 책은 OpenGL에 관한 것이다. OpenGL은 너의 응용프로그램이 실행되는 장치의 그래픽스 서브시스템을 접근하고 제어하는 것을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이다. 전체적인 응용프로그램의 성능에서 실행하기를 윈하는 플랫폼을 구체화하는데 걱정하는 것보다 서브시스템에 대해 인터페이스를 표준화하는 것은 확률을 증가시키고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삼품의 품질을 생산하고, 흥미있는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집중할 수 있다. 이 표준 인터페이스는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(API)라고 불리고, 이것들 중에 OpenGL은 하나다. 이 장에서는 OpenGL을 소개하고 그것이 그래픽스 서브시스템에 어떻게 연동되는지 묘사하고, OpenGL의 기원과 진화에 대해 약간의 역사를 제공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