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OpenGL

기본 틀 소스

이재만박사 2014. 1. 6. 20:21

앞으로 사용될 기본 코드이다

Visual Studio 2010을 사용했다

Console Application을 사용했고

Empty Project이고 Unicode에서 구현한다

 

 

다음 소스는 기본 틀이다

맨 위의 주석 두 줄은 GPL License의 기본 틀이다

OpenGL 기본 세팅은 생략한다 다른 사이트를 참고하기 바란다

크게 다른 프로그램을 만들지 않는 한 Region 으로 구분, 코드를 추가한다

 

 

다음은 실행 결과이다

코드와 일치시켜서 알 수 있는 것은

4-3과 4-4의 코드가 적용 되었다는 것을 확인

4-3 윈도우 사이즈가 800 x 600 이다

4-4 윈도우 타이틀 제목이 "OpenGL Basic Code Window~~!!" 이다

4-8 은 GLUT 프레임 워크를 실행하는 기능이다

4-5는 화면의 사이즈가 변할 때 호출되는 콜백함수(ChangeSize)를 등록한다

4-6은 화면이 그려질 때 호출되는 콜백 함수를 등록한다

다음에 할 일은 창에 나타난 부분이 배경화면인데

이 부분을 지우는 부분을 구현하도록 한다

즉 창 바탕 화면을 원하는 색으로 칠해보도록 하자

 

* 프로그래밍 연습

1. 윈도우 사이즈를 400 x 200으로 수정해보자

2. 윈도우 타이틀 제목을 "Hello, World"로 바꾸어 보자